반응형

2021/10 5

불법 광고 스팸문자 신고하는 방법 (KISA)

최근 들어 핸드폰 번호로 된 불법 문자 광고가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어디서 신상정보가 털린 것인지… 아니면 인터넷 여기저기 광고 수신 동의를 해서 오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비록 내가 광고 수신 동의를 해서 온 문자라 할지라도 (그건 아닌 거 같지만) 이런 문자를 받는 게 달갑지는 않네요 한두 개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전화번호와 발신자 이름만 바뀐 채로 비슷한 광고가 수시로 날아오고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저 핸드폰 번호로 직접 전화를 해서 누구냐고 따지고 싶지만, 별로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인 거 같아서 그냥 마음 편하게 신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pam.kisa.or.kr/spam/sub3.do 스팸신고 < 불법스팸 : 불법스팸대응센터 spam.kisa.or.kr 지금 블..

유튜브 상도리TV 운영방안

1999년 … 20세기 내요? ㅋㅋ 처음으로 컴퓨터 그래픽에 입문을 하고, 다음 카페에 LSD만화 카페를 만들어 운영을 하면서 사람들이 신청하는 캐릭터를 무료로 그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의 호응이 좋았기 때문에 회원이 제 기준엔 빠르게 늘어갔고, 카페 운영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땐 그런 생각을 했었어요. 무료로 사람들에게 캐릭터를 선물하면 회원을 모으는 것은 자신 있다!라고 생각하며,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무료로 그림을 선물해주고, 수입은 광고로 충당할 수 있는 그런 시대가 오면 좋겠다… 라고 상상했었는데… 한참 세월이 지나 생각해보니… 지금의 유튜브가 그때 상상했던 방식인거 같은데… 구독자 모으고 광고로 수익 얻고.. 막상 해보니까.. 회원을 모으는 것은 자신 있다고 했던 저는 그저 우물 안 개구리..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리정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가 끝이 났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좋아했던 리정이 있는 YGX는 세미파이널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네요. 처음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라는 타이틀을 봤을땐, 단순히 댄스 관련 프로그램이라 재미있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출연진 중에 제가 알던 댄서는 아이키 밖에 없었는데, 평소 춤에 관심이 많았다라고 생각했지만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런 대단한 댄서들도 모르고 있었다는 점이 신기할 정도였습니다. 처음엔 리정이 누군지도 몰랐고, 방송에서 여러가지 방송 안무를 많이 했다고 하기에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보고 있었는데, 리정의 첫번째 배틀을 보면서 바로 입덕하게 되었습니다. 리정 외에도 아이키, 허니제이, 리헤이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 댄서분들. 허니제이와 리헤이..

폐동맥 고혈압 선빈이 그 후 이야기

재활 치료가 끝난 선빈이는 그 후로도 몇 년이 지난 후에야 병원에서 "졸업" 판정을 받았습니다. 물론 재활 치료가 끝나갈 때 즘에는.. 이제는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기 때문에 항상 행복한 나날들이었고요 걷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걱정과는 달리, 오히려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 일찍 첫걸음을 떼었습니다. 구내염이 와서 심하게 열이 오르고 아파 병원에 입원을 했는데, 거의 일주일 가까이 입원을 했던 것 같아요. 약에 내성이 생겨서인지 어쩐지 모르겠지만 쉽게 낫지를 않아 입원을 하고, 와이프가 또 함께 고생을 해야만 했습니다. 수액을 넣는 바늘을 꽂는데 간호사분께서 조심스럽게 물어보더랍니다. 아기가 혹시 태어나자마자 많이 아팠냐고...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았던 주사 바늘 자국이 너무 많이 있었던..

빈센조 - 송중기

빈센조를 정주행 했습니다. 빈센조 까사노~!!! 완전 잼있게 봤네요 모두들 연기도 잘하고 특히 돌아온(?) 송중기~!!! 왜 이리 멋있고 연기를 잘하는지. 정성껏 그렸는데, 형이 하나도 안닮았다고 하네요. 송중기는 하나도 안 닮았고 자기 얼굴 닮았다고… 칭찬인지 욕인지 헷갈립니다. ㅎㅎㅎ 좀 더 닮게 그리려면 입술 그리는 법을 연습 해야 겠습니다. 모두들 항상 행복하세요! #송중기 #빈센조

반응형